BlueArk 설립자 연조초의 인터뷰 :블루오션에서 희망을 가득 실은 방주를 운전하다.
2021-12-06
2021 년은 "메타우주"세계 외에도 NFT의 "원년"인겄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Twitter 창업자는 트윗 한 개에 290만 달러, Uniswap는 양말 한 켤레에 16만 달러, 콜라주 한 켤레에 6900만 달러를 팔았다.국내 시장도 마찬가지로 폭발적이다. 먼저 요명이 한정판 와인 NFT 컬렉션을 출시한 후 NFT 중국 예술품 거래 플랫폼에서 독점적으로 합작한 암호화 예술가'짠고기 중하류'작품'울음'이 200만원의 가격으로 거래되어 국내 거래 플랫폼 NFT 작품의 최고 거래가를 기록했다.모든 것은 NFT 거래 플랫폼의 거대한 시장 잠재력을 알수 있다.
NFT는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교환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비동질화 토큰은 그림, 사운드, 영화, 게임 프로젝트 또는 기타 형태의 창의적인 작품과 같은 디지털 파일을 나타낼수 있습니다.
NFT 시장은 암호화 분야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는데, 주로 암호화 고양이에서 시작되었다NFT의 시초는 2017년 스타트업 대퍼랩스(Dapper Labs)가 개발한 ‘크립토키티(CryptoKitties)’가 꼽히는데, 이는 유저가 NFT 속성의 고양이들을 교배해 자신만의 희귀한 고양이를 만드는 게임이다. 특히 2017년 말 이 게임의 디지털 고양이가 11만 달러(약 1억 2,000만 원)에 거래되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대퍼랩스는 2020년부터는 미국프로농구(NBA)와 손잡고 NFT 거래 플랫폼인 ‘NBA 톱 샷(NBA Top Sho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 플랫폼에서는 유저들이 유명 선수들의 하이라이트를 짧게 편집한 영상을 거래할 수 있다. 대퍼랩스는 NBA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희소성을 유지하기 위해 제한된 수로 NFT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NFT는 가상자산에 희소성과 유일성이란 가치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디지털 예술품, 온라인 스포츠,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 등을 중심으로 그 영향력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이 만든 10초짜리 비디오 클립은 온라인에서 언제든지 무료로 시청할 수 있지만, 2021년 2월 NFT 거래소에서 660만 달러(74억 원)에 판매됐다. 또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엘론 머스크의 아내이자 가수인 그라임스는 2021년 3월 NFT 기술이 적용된 ‘워 님프’라는 제목의 디지털 그림 컬렉션 10점을 온라인 경매에 부쳤는데 20분 만에 580만 달러(65억 원)에 낙찰되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
바로 이 해, 연조초는 BlueArk 블루하이 방주를 창립하여 NFT 플랫폼의 동풍으로 주먹을 날리려 했다.그러나 그의 목표는 NFT 플랫폼이 훨씬 더 많으며, 탈중심화 금융, 게임화 금융, 메타우주 등도 그의 사정거리 안에 있다."인간의 상상력이 얼마나 광활하고 거대한가, 세계는 얼마나 광대한가."이 순간, 그의 눈에 비친 세상은 광활한 푸른 바다였다.
시구인터넷: 자신의 창업 경력을 소개해 주세요.
연조초: 나의 이모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이힐 브랜드 디자이너 주앙걸 (JimmyChoo) 이다. 그의 영향을 받아 나는 16살 때 영국에 가서 공부했다.영국에서, 나는 방예술문화를 공부하면서 이모부를 따라 수공디자인예술을 실천하면서 다른 디자인예술을 접하게 되었고, 뉴미디어창의디자인을 공부하게 되었고, 과학기술과 뉴미디어디자인에 대한 애착도 싹트게 되었다.
2008년, 저는 영국 디자인 잡지 DigitalArts에서 선정한"영국 10대 신진 디자이너"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고, 그 후 영국에서 디자이너 매니저 회사를 차렸습니다.2012년 홍콩으로 돌아간 후 아내와 함께 패션 브랜드를 설립했고, 2018년에는 디자인 스튜디오 카운터토텐을 설립해 국제 디자인 부문에서도 상을 받았다.
올해 초, 저는 현재의 창업 파트너와 디지털 세계의 발전과 잠재력에 대해 자주 이야기를 나누었고, 여러분도 이 시장의 미래 발전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이 시장의 발전이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우리 한 무리의 뜻이 맞는 파트너들이 BlueArk를 창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구인터넷: 당신 외에 팀의 핵심 인원을 소개해 주실 수 있습니까?
연조초: 그럼요.제 창업 파트너이자 우리 BlueArk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Dough-Boy는 음악 프로듀서이자 배우입니다.2014년에 그가 만든 음악은 그 해 홍콩 영화 금상상에서 최우수 영화 주제곡상을 받았다.그는 3장의 솔로 앨범을 내고 스포티파이에 600만 뷰를 넘겼으며, 국제적으로 유명한 음악인들과 함께 작업한 적이 있다. 예를 들면 릴야티, 잭슨왕, 오양정, MCJin, MC Hotdog 등등 상당히 젊고 유능하다고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우리는 매우 전문적인 컨설턴트 팀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기술 컨설턴트 DanielEbrahimian은 시드니 과학 기술 대학을 졸업했으며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제작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에 능통한 해박하고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입니다.암호화 컨설턴트 Mia는 블록체인과 인터넷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AlexChong은 중화권, 일본, 한국, 싱가포르 및 미국 시장에서 20년 가까이 투자 및 금융 자문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장 기업 및 IT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 벤처 캐피탈 그룹에게 IPO (기업공개) 및 2차 금융 거래, 인수합병 (M & A) 및 기타 투자 관련 거래에 대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소매 및 부동산 개발.
우리 팀은 매우 강하고 우리의 목표는 일관성이 있으며, 우리는 좋은 회사의 아이디어를 변경하지 않으려 고 원합니다.
시구인터넷: BlueArk라는 이름은 아주 특별합니다. 어떻게 오셨습니까?
연조초: 방주 (Ark), 원래 의미는 하나님이 세계 종을 보존하고 생명을 구하고 계승하기 위해 만든 거대한 배이다. 그것은 전 인류의 상상력, 생존 가능성 및 희망을 싣고 사람들을 새로운 시대로 인도한다. 블루오션 (Blue) 은 신흥 시장을 대표하며, 우리는 전통적인 한계를 타파하고 블록체인의 탄생으로 인한 거대한 전환에서 탈중심화 금융 (DeFi), 비동질화 토큰 (NFT), 게임화 금융 (GameFi) 으로 이끌어야 한다.심지어 오늘날에는 더 높은 차원과 더 광대한 디지털 비즈니스 영역인 메타우주 (Metaverse) 를 다루고 있다.
BlueArk는 이 두 단어의 결합입니다. 이는 우리가 신흥 시장에서 상상력이 풍부하고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회사가 되고 싶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시구인터넷: BlueArk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까?
연조초: BRK (BlueArk 약칭) 는 독창적인 NFT 거래 플랫폼에서 사람들의 NFT 예술 및 음악 작품의 창조, 저장 및 거래에 집중하고, 또한 혁신의 효시를 만들어, 절대 낮은 문턱의 NFT 작품 거래를 통해"참여는 곧 광산 채굴"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사용자에게 가져다 주고, 플랫폼 수익을 피드백하며, 그들을 위해 즉각적인 금융 가치를 창조한다.또한 BRK는 자사의"BRK 스마트 체인"을 구축하여 원근을 두려워하지 않는 완벽한 BRK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다.
BlueArk 플랫폼은 기존 창작을 유지하고 모든 작품이 유일해야 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복수 상위에 올리는 작품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블록체인의 선진 기술을 통해 독보적인 특성을 가진 모든 예술 작품이 영속적으로 전해질 수 있도록 한다.플랫폼은 사용자의 경험을 매우 중요시하며, 창작자의 NFT 작품 주화 비용을 면제하기 위해 혼합형 주화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 외에 (일반 플랫폼은 주화 당 약 160달러가 소요됨), 수집가의 거래 비용도 면제하고, 창작자와 수집가가 거래를 성사시킨 후,양측 모두 플랫폼의 추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메커니즘은 최소 15년간 유지되며 사용자에게 전체 피드백을 제공하여 혁신적인 거래 모델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이것이 바로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시구인터넷 : Blueark의 이전 시간은 "영화 더블 주"와 협력을 발표하고,이 협력을 소개 할 수 있습니까?
연조초: 우리가 협력하는 주요 방식은 BlueArk 플랫폼에서 홍콩 천후 매염방이 «영화 격주간» 의 방문을 받았을 때 찍은 사진으로 만든 NFT (비동질화 토큰) 작품을 발표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한 번도 노출되지 않은 극비 사진이 포함된다. 이는 천후 매염방이 궐기하여 유명해지기까지 전설을 되돌아보는 것이다.데뷔 10년 차 때의 변신을 대중과 공유한다.
또한 우리 BlueArk와 «영화 격주간» 은 일부 경매 수익금을 «문화동력 자선 기금» 에 기부하기로 하고, 자선 영화의 밤을 열어 기금 수혜자들을 초청하여 메에팡의 전설이 일생 동안 스크린에 재현되는 것을 함께 목격하기로 했다.이번 경매에서 BlueArk는 전설적인 천후 매염방이 «영화 격주간» 의 방문을 받을 때 찍은 사진으로 만든 NFT 작품을 플랫폼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방문 사진은 1991년 황지명이 촬영해 제313호 (1991년 4월 4-17일) 에 실린 영화 격주간.당시 매염방이 데뷔한 지 10년이 되는 해였다. «영화 격주간» 은 «십년광화 매염방» 이라는 제목으로 전설적인 천후 매염방의 개인전 «매염방 십년광화 회전» 을 표지 이야기로 기록하고 사업, 감정 및 개인의 성장으로부터 그녀를 회고하여 한 시대의 천후 굴기의 전설을 기록하였다.
시구인터넷 : BlueArk는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을까?
연조초:앞으로 우리 BRK는 전용"BRK 인공지능"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자의 NFT 작품을 위해"2차 가치"를 재창조하고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할 것이며, NFT가 단지 저장과 거래의 편협한 차원에만 머물지 않도록 할 것이다.예를 들어 음악 방면에서 BRK는 강력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만들어 사용자가 새로운 음악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고, 사용자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NFT 음악 작품을 2차 창작할 수 있도록 하며, 최적화 및 채점 시스템을 제공하여 NFT 음악 작품을 더욱 전문적이고 상업적인 가치와 경쟁력을 갖추게 한다.또한 우리는"BRK 스마트 체인"과 인공지능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GameFi"를 만들어"참여하면 광산을 캐는 것"이라는 개념을 게이머들에게 더욱 적용할 것이다.
시구인터넷 : BlueArk에 대한 기대를 말씀해 주세요.
연조초: 저는 BlueArk가 상상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타고 전 인류를 모든 메타우주로 이끌어 이상적인 대동세계를 함께 건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이것이 바로 나의 모든 기대이다.
인터뷰의 마지막에 연사는"BRK 스마트 체인"의 전체적인 계획도 밝혔다.BRKNFT 거래 플랫폼을 시작으로 BRK 콘셉트 스토어, BRK 음악 AI 개발, BRK 스마트 체인 + AI 강화, BRK 게임 + AI 강화, BRK아트 + AI 강화까지 단계별로 BRK 고유의 메타우주가 형성될 때까지 순차적으로 개발한다.
연조초는 방주를 몰고 그 쪽빛 바다 속을 자유롭게 누비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