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아현: 디지털생방송을이용하여특색있는문려를발전시키다
2024-06-05
휴대전화 한 대를 논밭에 가두면'디지털 농업'의 바람을 타고 마을과 세계, 제품과 시장 사이의 다리를 놓을 수 있다.얼마전, 산동성 료성시 동아현 동성가두 애산촌에서 짧디짧은 한시간의 쑥제품소원생방송활동에서 쑥향가방, 쑥베개, 쑥융이불 등 쑥계렬제품 2600여건을 판매했는데 판매액은 근 7만원에 달했다.
올해이래 특색산업이 끊임없이 용솟음치고 특색농산물량이 많고 질이 우수한 특점을 빌어 동아현은"왕홍경제"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정책지원강도를 높이며 농촌왕홍을 육성하고 특색농산물이 더욱 넓은 시장으로 나아가도록 조력하여 농촌진흥에 능력을 더해주었다.
생방송을 알고, 생방송을 할 줄 알고, 생방송을 사용하는 전자상거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하여 둥아현은 육성 강도를 높이고 온라인 생방송 강당, 오프라인 집중 훈련 등 모델을 채택하여 재배 농가, 퇴역 군인, 소규모 인터넷 상인, 귀향 대학생 등 중점 집단에 대해 전자상거래 훈련을 전개한다.이 현은 농촌진흥 신농인 훈련 및 100인 생방송 훈련 대회를 개최하여 틱톡 연구원의 강사를 초청하여 각 진가의 전자상거래 종사자들에게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내용은 생방송 운영, 촬영 편집 기교, 생방송 상품 반입 프로세스와 화술 설계 등을 포함하여 그들의 직방 상품 반입 수준과 기능을 향상시켰다.
둥아현은 전자상거래 문려자원을 통합하여 아이산 모란관광축제 및 농업보조전자상거래축제, 틱톡 공식업무련결활동을 개최하고 오랜 상점의 제품 및 농촌전자상거래기업을 조직하여 료성시 100명의 앵커농업보조대회 등 일련의 활동에 참가하였다.이런 행사에서 여러 저명한 프로사회자 및 떨림의 달인 왕홍이 분분히 와서 조진했으며 아교계렬제품, 황하잉어, 어산쌀 등 특색제품은 대량의 고객들이 온 · 오프라인에서 앞다투어 구매하도록 끌어들였다.
생방송기지는 왕홍인재가 역할을 발휘하는 중요한 담체로서 동아현은 생방송부대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시설을 힘써 보완하고 동아아교전자상거래생방송기지를 대표로 하는 생방송집결지의 발전과 장성을 지원한다.이 기지는 15명의 운영, 40명의 앵커를 보유하고 있으며 생방송 업무는 타오바오, 징둥, 틱톡, 핀둬둬, 동영상 번호, 콰이서우 등 여러 플랫폼을 포괄하고 있으며 3년 연속 100% 를 넘어 산둥성 전자상거래 생방송 기지에 선정되었다.
현재 둥아현에는 현재 팔로워 수가 1만 명 이상인 자체 미디어 계정이 15개이며, 그 중 백만 명 이상의 계정이 1개이다;2급 인터넷 마케팅사 1명, 3급 인터넷 마케팅사 9명.각 왕홍인재의 추동하에 동아현은 련속 2년간"전국농산물전자상거래판매 100강현"에 선정되였고 동아현 문화관광국은 문화관광부 전국공공문화발전센터에 의해 향촌왕홍육성계획의 첫 보급응용단위로 확정되였으며 신성가두 북관촌은 아리연구원의"타오바오촌"에 선정되였다.(후창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