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아: 60여명의농기계전문가현지서비스
2024-09-05
"최근 갈반병 등 병충해에 대해 적시에 통방통치와 일분다촉진작업을 전개하여 병충과 치충의 성장을 촉진해야 한다.동시에 옥수수 남방의 녹병에 대한 감시와 예방통제를 강화해야 한다."이틀 동안 산둥성 랴오청시 둥아현 대교진 윤장촌의 옥수수밭에서 둥아현 농업농촌국 식물보호사업소 류화이룽 역장이 농가의 밭관리를 지도하고 있어 올해 옥수수 농장에 대한 자신감이 강해졌다.
최근 강수량이 많고 강도가 높으며 농작물의 각종 자연재해, 병충해가 쉽게 발생하고 많이 발생하는 상황에 비추어 련며칠간 동아현 농업농촌부문은 10개 전문가단의 60여명의 농업기술인원을 조직하여 논밭에 심입하여 농업기술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추곡의 풍작과 풍작을 이룩하기 위해 보호하였다.
올해, 동아현은"동아현 식량산업 고품질 발전계획"을 인쇄발부하여 각급 각 부문이 협동하여 힘을 발휘하여 식량종합생산능력을 지속적으로 증강하였다.이 현은 농업 신기술, 신품종 보급 강도를 높이고 경작지 지력 보호 보조금, 실제 식량 재배 농민 일회성 보조금, 농기계 구매 보조금, 농업 보험 등 각종 혜농 정책을 전면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춘관 기술 지도 훈련과"2024년 겨울과 봄 농민 훈련 공중 수업"을 전개하였고,"농광 과학기술 조농"동아현 콩옥수수 복합 재배 및 추곡 증수 기술 향상 양성반 등을 개최하여 식량 풍작을 위한 기초를 튼튼히 다졌다.
둥아현은"인간방어 + 기술방어"를 채택하여 논밭의 책임을 단단히 다지는 등 조치를 취하여 경작지의"비농화"를 엄격히 억제하고"비식량화"를 방지하여 경작지의 경계선을 확고히 지키고 있다.이와 동시에 이 현은 농업종합개발, 토지정비, 관개구역 재건설부대와 개조,"톤반량"건설 등 각종 공사항목의 실시를 통해 농업기초시설조건을 개선하고 농업생산수준을 향상시켰다.
현재 동아현은 고표준농지 55만 6000무를 건설하고 식량생산량이 10억근을 돌파하였으며"톤반량"시범구는 7만무에 달하여 전국식량생산선진현, 전국기본농지보호선진현, 전국평안농기계시범현 등 영예칭호를 수여받았다.(후창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