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300보다 강렬해 MZ가 반한 오일전사"

2024-09-13 HaiPress

HD현대오일뱅크 1천만뷰 광고


"팀장-직원 무제한 토론끝 탄생"

HD현대오일뱅크 '오일전사' 광고.

HD현대오일뱅크의 기업 광고 영상이 공개 3주 만에 온라인 누적 조회 수 1000만회를 넘기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가 지난달 21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 공개한 '오일전사' 기업 광고 영상은 13일 현재 누적 조회 수 1080만회를 넘었다. 공개한 지 3주 만인 지난 11일 정확히 1000만회를 찍은 데 이어 이틀 만에 80만회를 더했다. 13일 현재 본편 광고 영상의 유튜브 조회 수는 약 750만회,인스타그램 조회 수는 약 338만회다.


배우 유지태와 김동준이 주연으로 출연한 광고 영상은 뉴진스 뮤직비디오로 유명한 돌고래유괴단과 협업한 결과물이다. 기름을 의인화한 '오일전사'들이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기름(사람)이 직접 차를 밀고 연소하며 일생을 마감하는 등 독특한 콘셉트와 'B급 감성'으로 MZ세대의 큰 호응을 받았다. 영상 댓글에는 "광고 보고 직접 찾아와 댓글 쓰는 건 처음이다" "재미와 감동 모두 잡았다" 등 반응이 이어졌다.


기존의 딱딱했던 기업 광고와 달리 파격적인 내용을 담은 영상이 나오기까지는 수평적이고 소통하는 조직문화가 주효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광고 기획과 모델 선정,결과물 평가 등 전 단계에서 구성원들이 활발하게 의견을 나눠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는 분석이다. 제작에 참여한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그룹 내 도전적이고 열려 있는 소통 문화가 확산돼 '오일전사'가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두 주연 모델과 캐치프레이즈,주요 장면 등은 담당 부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무기명 투표를 실시해 선정했다. 팀장 등 결재자와 젊은 직원들 간 무제한 토론도 있었다.


[정상봉 기자]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 Digitalinfo.co.kr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