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 에너지기업 삼천리, K스타트업 5곳 키운다

2024-11-01 HaiPress

투자연계형 데모데이 개최

물을 전해액으로 사용해 안전한 배터리를 개발하는 스타트업,동물을 죽이지 않고도 고기(배양육)를 생산하는 K스타트업이 삼천리그룹에서 수억 원씩 투자를 받게 됐다.


1일 삼천리그룹은 삼천리모터스 군포 커넥티드센터에서 투자 연계형 스타트업 발굴 콘테스트 '에스-투게더(S-Togethe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스투게더는 삼천리그룹이 내년 창립 70주년을 앞두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풍부한 발전 가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했다.


이날 데모데이에서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다회용기를 개발하는 더그리트 △물 전해액을 사용해 차세대 비발화성 물 배터리를 개발하는 코스모스랩 △민감 정보 유출 없는 보안 합성 데이터를 생성하는 큐빅 △인공지능(AI) 기반으로 폐기물 선별 로봇을 생산하는 에이트테크 △세포 배양 식품 원료(대체 단백과 불포화 지방산)를 생산하는 심플플래닛이 지원 대상에 뽑혔다. 대상 5000만원(코스모스랩),금상 3000만원(심플플래닛)을 비롯해 상금을 수여한 것과 별도로,삼천리그룹은 이들 5곳 스타트업에 기업당 3억원 내외를 투자하고 사업화 연계 같은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정원 기자]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 Digitalinfo.co.kr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