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계도 “국가 백년 미래 R&D 삭감한 윤석열 대통령 하야하라”

2024-12-04 HaiPress

과기연전 4일 성명서 발표

전국과학기술연구전문노동조합. 과학계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전문과학기술연구전문노동조합(과기연전)은 4일 성명서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당장 하야하라,아니면 국회는 즉시 탄핵 절차에 돌입하라‘고 주장했다.

과기연전은 ”윤 대통령은 지난 3일 밤 기습적으로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헌법에서 정한 실체적 사유도,절차도 무시했기에 그 자체로 반헌법적·반법률적인 행위다. 게다가 비상계엄 해제 시도도 막으려 군인을 동원해 민의의 정당인 국회에 침투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국가의 백년 미래인 연구개발(R&D) 예산을 삭감한 것은 누구이며 국민의 대의 기관인 국회의 결정을 반헌법적인 방법과 무력으로 찍어 누르려는 것 자체가 헌정질서를 훼손하고 반민주적인 것임을 정녕 모른다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과기연전은 ”더 이상 윤석열을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다“며 ”무능력과 무책임,무도함은 이미 목도했을 뿐 아니라 내란에 준하는 행동을 서슴지 않고 국가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폭거를 일분일초라도 놔둘 수 없다“고 밝혔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 Digitalinfo.co.kr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