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셀프 인테리어 인기에…온라인 페인트 구입 껑충

2024-12-06 HaiPress

구매고객 10명 중 6명은 여성


인테리어·집꾸미기 관심 많고


간편성 높은 페인트 출시 늘어


베스트셀러는 ‘화이트’ 계열

삼화페인트공업이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수성페인트 ‘헤이레이’. <삼화페인트공업>

페인트 구매를 주도하는 ‘큰손’은 3040 여성으로 나타났다. 셀프인테리어 인기가 지속되면서 직접 페인트를 구매해 벽이나 가구를 칠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6일 삼화페인트공업이 올해 네이버스마트스토어와 오늘의집,29CM에서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몰 구매고객 동향을 분석한 결과,지난 1~11월 온라인몰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30%나 급증했다.

온라인몰 주 구매자는 여성(65.6%)으로,남성(34.4%)보다 많았다. 연령층은 30대가 36%,40대가 32.8%로 30·40대가 전체의 70%에 육박했다.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는 20대보다는 전세나 자가로 주택을 마련하고,이사를 거치면서 ‘내 집 꾸미기’ 수요가 생기는 3040에서 셀프 인테리어 수요가 높았다.

가장 인기있는 페인트 색상은 밀크화이트(23.5%),휘핑크림(17.2%),순백색(12.3%)으로 흰색 계열의 선호도가 뚜렷했다.

삼화페인트공업 온라인몰의 베스트셀러 제품은 ‘아이럭스 듀로엑스’였다. 듀로엑스는 전체 매출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판매가 많다. 전체 매출의 고기능성 건축용 수성 페인트인 아이럭스 듀로엑스는 스크래치와 마모,오염 방지 성능이 우수한 제품으로,벽면과 가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과 4대 중금속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이다.

삼화페인트가 지난 10월 출시한 프리미엄 수성 페인트 ‘헤이레이’도 출시 한 달 만에 월간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헤이레이는 콘크리트와 벽지,목재를 비롯해 발리는 부분의 소재와 상관없이 실내공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수성 페인트다. 차별화된 컬러와 부드러운 발림성,완성도 높은 마감이 장점으로 꼽힌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DIY 선호도가 증가하고 소비자가 페인트를 구매할 수 있는 접점이 많아지면서 온라인몰 매출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 Digitalinfo.co.kr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