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공군의 상징 F-4 팬텀의 모든 것

2024-12-27 IDOPRESS

영원의 날개,대한민국 공군 F-4 팬텀

이원익 지음,와스코월간항공 펴냄

2만8000원


대한민국 공군의 상징으로 오랫동안 자리 잡았던 F-4에 대한 모든 자료와 기록을 총망라한 책이 출간됐다. F-4 도입 과정의 극적인 협상전부터 공군에서 수행한 중요한 작전들,국민들에게 미처 알려지지 않았던 추락사고와 해외 파견 이야기까지,그동안 자주국방과 첨단기술의 상징으로 우리에게 익숙했지만 정작 그 내부는 자세히 전해지지 않았던 F-4 팬텀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겼다. 중간중간 사진이 곁들여져 읽는 재미가 크다.


저자 이원익은 공군 전투조종사 가족 출신으로 소년 시절부터 비행기에 빠져 전투조종사를 꿈꾸었으나 시력 문제로 꿈을 접고 대신 20년 이상 국내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에 몸담아 왔다. 저자의 첫 F-4 비행이 팬텀 항공기의 경이로움에 대한 것이었다면 다음 비행에서는 팬텀 조종사들에 대한 경이로움을 느꼈다. 특히 후방석 무장통제사(WSO) 요원들이 노출된 환경은 상상 이상으로 도전적이다.


[박윤예 기자]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 Digitalinfo.co.kr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