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전국 대학생 대상 ‘풍력발전 현장 견학·워크숍’ 개최

2025-05-23 IDOPRESS

2025 풍력 발전량 예측 공모전 워크숍 동서발전과 참가 대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23일 본사와 경주풍력 2발전소에서 ‘2025 풍력 발전량 예측 공모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풍력 발전량 예측 공모전’에 참가한 전국 75개 대학생 706명 중 일부가 참석했다.

동서발전이 주최하고 빅데이터분석학회가 주관한 ‘풍력 발전량 예측 공모전’에는 지난해보다 3배 이상 증가한 272개 팀이 참가했다.

워크숍은 동서발전 본사 내 ‘신재생 에너지테마파크’ 견학을 시작으로,발전량 예측 전문기관 설명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학생들은 경주풍력 발전소로 이동,발전량 예측 관련 멘토링과 디지털트윈 플랫폼 시연,풍력 발전소 투어 등 재생에너지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권명호 동서발전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협업과 창의력으로 더 나은 세상을 모색하는 탐구의 장”이라며“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밝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기업으로서 에너지 신산업 분야의 미래세대 인재 육성은 우리의 책무”라며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을 통해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 Digitalinfo.co.kr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