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리멤버, B2B 리서치 사업 확대를 위한 독점 파트너십 체결
2025-06-10
IDOPRESS
KMAC의 컨설팅&리서치 노하우와 리멤버의 타기팅 리서치 역량 결합해 시장 경쟁력 강화
< 사진 제공: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과 리멤버앤컴퍼니(이하 리멤버)가 B2B 리서치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은 6월 9일 공식적으로 진행됐으며,양사의 업무 협약(MOU)은 2022년 체결 이후 이번 협약을 통해 독점적 파트너십으로 확대되었다.
이번 협력은 빠르게 성장 중인 B2B 리서치 시장의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정밀한 데이터 기반 조사와 실행 전략 도출까지 포괄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최근 B2B 리서치 시장은 산업별 맞춤형 조사,저비용·고효율 리서치 수요의 증가에 힘입어 2023년 기준 약 15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의사결정을 위해,타겟 패널의 정확성,모바일 기반의 신속한 조사,Tech 기반의 고도화된 분석 역량에 대한 기업들의 요구가 확대되고 있다.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활용한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예정이다. 리멤버는 최신 비즈니스 프로필을 기반으로 한 산업,직급,직무 등 정교한 타기팅의 B2B 리서치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조사 앱을 통해 높은 응답률과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 시스템을 구축했다. KMAC는 국내외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리서치 &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독점 계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고객사의 이슈 검토부터 △조사 설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실행전략 도출까지 포괄하는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KMAC 한수희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B2B 시장에서 고객에게 보다 정교하고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B2B 리서치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리멤버 송기홍 대표는 “리멤버와 KMAC의 협업으로 B2B 시장에 새롭고 선도적인 리서치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리멤버는 국내 대표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기업의 고속 성장을 돕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KMAC는 1989년 설립된 국내 대표 경영 컨설팅 기관으로,컨설팅,리서치,교육,진단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및 공공기관의 성과 향상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리멤버는 500만 직장인 회원을 보유한 국내 비즈니스 생태계 대표 플랫폼으로 2013년 명함관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채용,광고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혁신적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