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강성 명품 의료기기 및 의약산업 온라인 전시회 (태주 스페셜) 9월 26일 개막
2022-09-28
9월 26일, 절강성 명품 의료기기 및 제약산업 온라인 전시회(태주 스페셜)가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전시회는 절강성(浙江省)무역촉진위원회가 주관하고, 태주시(台州市)무역촉진위원회와 선거현(仙居县)무역촉진위원회가 주최, 선거(仙居)의료기기타운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우시(义乌市)보위(博裕)박람회서비스유한공사가 시행, 절강성의 41개 기업, 5개 해외산업비즈니스협회 및 50개 해외기업이 온라인으로 참가하였습니다.
절강성 국제무역진흥위원회 무역진흥부 이리자(李立嘉) 부장이 참석하여 전시회 개막을 발표했습니다. 태주 국제무역진흥협의회 회장겸 태주 국제상공회의소 회장인 진즈웨이(金志伟), 뤄준첸(骆骏骞) 선거현 인민정부 부시장, 웨이췬(魏群) 계명대학교 의생명공학과 교수가 차례로 연설했습니다.
진즈웨이 회장은 태주의 기본 상황과 뛰어난 산업 강점을 소개하고 클러스터 의료기기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세계의 고급 의약품 제조 센터로 나아가는 "14차 5개년 계획" 목표를 선언했습니다. 뤄준첸 현부시장은 선거현의 기본 상황에 주목하고 선거현 의료기기와 제약산업의 발전에 대한 강한 기대를 내비쳤습니다.
웨이췬 교수는 한국 계명대학교의 역사와 발전 현황을 소개하고, 의료 산업의 발전을 공동으로 촉진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다음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한 태주 기업과 계명대학교의 산학협력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선거현 의료기기타운, 절강성 요우이(优亿) 의료기기유한공사, 절강성 사이닝(赛宁) 바이오기술유한공사, 선거현 이커(翊科) 신재료공학 유한공사와 같은 기업이 대표 프리젠테이션을 했으며, 이후 선거현 의료기기타운은 대한민국 계명대학교 미래혁신인적자원연구원과 계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고 의료 및 인재 육성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세계의료건강산업온라인플랫폼(iCMEF)은 이번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참가업체가 기업 홍보와 제품 전시를 지원합니다.
9월 26일 부터 30일까지 줌(Zoom)을 통한 중국과 외국기업간 "일대일" 협상을 조직, 온라인 전시를 통해 의료 기기 및 제약 산업에서 태주시와 선거현의 뛰어난 성과와 대외 무역에 대한 이점을 중점적으로 어필합니다.
이는 의료 장비 및 의약 산업에서 태주시와 선거현의 뛰어난 성과와 대외 무역 이점을 보여주고 기업이 새로운 공급 및 수요 채널을 구축하고 무역 교류를 촉진하며 업계의 국제 영향력, 경쟁력 및 시장 점유율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태주시의 선도 산업으로서 의약 산업은 일찍 시작되었으며 다양한 범위에서 국내외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 유일의 국가 화학 API 수출 기지로서 화학 API 수출은 성 전체의 1/3, 국가 전체의 1/10을 차지합니다. 의약품 생산능력이 선두에 있으며 중국 최대의 항생제 및 항종양제 생산기지이며, 항간질제, 당뇨병 및 비타민 제품의 시장 점유율은 세계 1위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제약, 의료 및 화학 산업단지의 변형이 가속화되었으며, 화하이(华海)제약、하이정(海正)제약、셴쥐(仙琚)제약과 같은 주요 기업이 계속 등장했습니다.
의료기기 산업은 선거현의 '새로운 간판'이며 의료기기 타운은 도시명 '태주' 를 딴 최초의 의료기기 공업단지로 내시경, 후두경, 폐기능검사기 등 신기술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점유율은 70%에 달합니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를 기회로 삼아 "절강명품"을 통해 태주시의 의료기기 및 제약산업 기업은 기회를 포착하고 친구의 범위를 확장하며 협력의 문을 열고 의료 및 화학 산업 환경을 더욱 홍보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태주시에서 산업을 촉진하고, 고품질, 국제화 및 표준화 된 발전을 가속화하고 국내 순환을 주체로하는 새로운 발전 패턴과 국내외 양방향으로 상호작용하여 산업 무역을 촉진하는 양방향 모델을 열어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