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아: 농업기술전문가농촌에내려가봄갈이조력
2024-04-02
최근, 산동성 료성시 동아현 요채진 류장촌의 한 밀밭에서 생동하고 상세한"과학기술장묘"수업이 한창 진행되고있다. 농업기술전문가 황서갑은 현장에서 농가에 어떻게 진압기교와 비료관리관리를 운용하여 겨울밀의 생장을 조력할것인가에 대해 설명하였다.
"올해 1600묘의 밀을 심었는데 다시 푸르러질 때가 왔다.기술자들이 여러 방면의 기술지도를 진행했는데 어떻게 물을 주고 비료를 주고 진압할것인가 하는것은 밀관리기술을 많이 배웠고 적지 않은 혜택을 받아 여름곡식의 풍작에 대해 신심으로 가득차있다."동아현 금릴레가정농장 리사장 류종군은 이렇게 말했다.
지금이 바로 봄갈이를 준비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동아현 농업농촌국은 앞다투어 일찍 틀어쥐고 적극적으로 행동하여 20여명의 농업기술인원을 조직하여 논밭에 심입하고 농업기술봉사활동을 전개하며 농가를 지도하여 날씨상황과 묘목의 특점에 따라 지역에 따라 대책을 세우고 분류관리하며 병충해의 발생추세를 면밀히 감시하고 봄관리기술이 제때에 조달되도록 확보하여 밀의 풍작을 보호하고 보호하고있다.
봄갈이를 앞두고 농기계시장도 생산판매성수기를 맞이하여 올봄 농업생산의"첫 전투"를 전력으로 잘 치르기 위해 적지 않은 농가들이 앞당겨 농기계시장에 와서 농기계를 구매하여 봄갈이준비생산열풍을 일으켰다.동아현 복민농기계회사에는 농기구를 선택하여 구매하려는 군중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각종 류형의 농기계경작설비가 모두 갖추어져있으며 트랙터, 회전경작기, 파종기 등 기종의 판매량이 끊임없이 상승하고있다.
강루진 상전농기계전문합작사내에는 대마력트랙터, 파종기, 진압기 등 각종 대형봄파종용 농기구가 가지런히 놓여져있으며 농기계기술일군은 중요부위를 정비하고 기계상태를 조정하며 잠재적위험을 제거하고 손상되기 쉬운 부품을 교체하고있다.점검 수리 과정 중, 기술자는 기계에 대해 전면적인 검사를 진행하고, 중점적으로 농기구에 대해 수리와 조정을 진행하여 기계의 성능 상태가 양호함을 확보한다.이와 동시에 현농업농촌국의 기술일군은 또 농기계수에게 농업기계의 정비지식을 설명하여 농기계수가 능숙하게 조작하고 안전하게 운전할수 있도록 확보하였다.
농기구의 점검수리를 잘 틀어쥐는 동시에 동아현은 농기계감리인원을 적극 조직하여 기층에 심입하고 봄갈이생산의 정책을 널리 선전하여 농가가 봄갈이생산에 적극 투입하는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였다."우리는 식량 생산의 재배, 관리, 수확 등 농기계 사용 단계에서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봄갈이 생산에서 농기계의 주력군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농민들이 농기계를 사용하는 것을 더욱 안심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둥아현 농업농촌국 현대농업서비스센터 주임 류하이둥은 말했다.
(이애명)